라인
왼쪽
오른쪽
> 독도뉴스 > 독도수호
이승철 '그날에' 악보 무료공개 "독도 떠올릴 수 있다면 영광"가수 이승철이 화제의 노래에 대한 무료 악보를 공개했다. 
김중수 기자  |  dokdotimes@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1.03  05:41: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이승철.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진엔원 뮤직웍스]

이승철은 새해 첫날인 1일 자신의 블로그 '그날에'를 통해 무료 악보 5점을 동시에 올리며 약속을 이행했다. 앞서 이승철은 자신의 트위터에 "매년 많은 학생 분들이 '송포유'에서 부른 '런웨이(Run way)', '아리랑' 악보를 원해서 조만간 블로그에 올리도록 할게요"라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이승철은 지난 2013년 SBS '송포유'에서 성지고 학생들을 이끌고 국제합창단에 출전해 '런웨이'와 '아리랑'을 선보여 큰 감동을 전했다. 이후 학생들의 합창대회가 열릴 때마다 이 노래에 대한 악보를 구할 수 없냐는 글이 올라오곤 했다.

많은 문의를 접한 이승철은 무료 제공을 위한 악보를 차분히 준비해왔다. 이날 공개에는 특히 최근 일본 측의 조치에 반발해 무상 배포를 결정했던 평화송 '그날에'의 악보 역시 포함돼 눈길을 끈다.
 

이승철의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그날에'를 무료로 배포한 이후 독도음악회에서의 합창에 도전하고 싶다는 이들의 요청 역시 많았다"면서 "이미 수익을 포기하고 음원을 무상으로 배급한 만큼 악보 역시 언제든 공개할 수 있는 일이었다"고 말했다.

   
▲  무료 악보.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진엔원 뮤직웍스]

무료로 공개된 악보는 '런웨이'와 '아리랑' 2곡의 악보를 비롯해 지난 8월 광복절에 앞서 열린 독도음악회에서 소개된 노래 '그날에'의 합창, 솔로, 영어버전 악보 3개를 포함한 총 5개다. 블로그를 방문하면 아무런 제한 없이 무료로 악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승철은 "악보가 필요했던 학생들의 요청에 이렇게나마 응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털어놨다. 또 '그날에'의 무료 악보 배포에 대해서도 "노래가 곳곳에서 울려 퍼지고 이를 계기로 독도와 평화를 다시 한번 떠올릴 수만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기쁨이자 영광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승철의 독도음악회는 오는 8일~9일 양일간 KBS 1TV 신년특별기획 2부작 다큐멘터리로 특집 방송된다.

김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우체국 사서함 제1135호.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대로 800. 여의도타워(국회의사당 앞)
대표전화 : 02) 782-0008   |  이메일 : dokdotimes@daum.net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260  |  사업자등록번호 : 2001년 6월1일 등록번호 107-19-79815  |  통신판매업신고 : 서을영등포아 0745호
편집자문위원장 : 허대범  |  부설:리서치  |  전문: 독도연구:조경래 박사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金斗洙
Copyright © 2000 ~ 2013 독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독도신문 후원계좌 농협은행 816901-04-023500 독도신문 김두수 >